입력 : 2017.06.13 18:11
산학협력으로 보청기 산업 전문성 강화
- ▲ 한국와이덱스 황일환 대표(좌측)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이정학 총장(우측)이 산학협력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덴마크 보청기 전문제조기업 한국와이덱스(와이덱스보청기)는 지난 금요일이자 보청기의 날인 6월 9일,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청각학과)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한국와이덱스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이날 협약으로 양자 간의 발전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또한 향후 있을 공동 사업 추진과 함께 정보 교류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는 △청각학 및 보청기 관련 시장의 발전 △연구·사업 부문의 확대 △상호간의 성공적인 포괄적 협력관계 유지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바로 한국와이덱스(와이덱스보청기)가 주최하고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청각학과)에서 진행하는 '와이덱스아카데미' 강의에는 사전 등록된 전국 보청기센터 운영자와 직원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1회차 강의로 '청능재활 운영의 실제'가 진행되었다. 앞으로도 센터의 전문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강의 주제로 9월까지 매월 2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와이덱스 황일환 대표는 "보청기전문기업 한국와이덱스(와이덱스보청기)와 국내 청각학 선도학교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청각학과)의 협약을 통해 상호협동으로 우호관계를 쌓고 양측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협력사업을 통해 보청기시장의 발전과 보청기센터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그 시작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청각학과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와이덱스아카데미의 시작이 그 첫 발걸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난청인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덴마크 와이덱스보청기는 60년간의 연구기술력을 통해 전세계 난청인들에게 최적화된 청각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전국 70여 개 와이덱스보청기 지사와 함께 무료로 청력 평가 및 전문적인 보청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덱스보청기 전국 지사의 위치 및 정보는 와이덱스보청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