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플리토, '인공지능 번역' 기능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6.08 10:35

번역 통합 플랫폼 플리토가 인공신경망 기반 자동번역 서비스인 '인공지능 번역' 기능을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들은 번역을 원하는 단어나 문장을 인공신경망 기술로 자동 번역된 번역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번역 결과만 보여주는 자동번역 서비스와는 달리 더 나은 번역을 요청할 수 있도록 플리토의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추가된 인공지능 번역의 사용법은 간단하다. 최신 버전의 플리토 앱 내의 기존 번역 요청창에서 번역을 원하는 단어 또는 문장을 입력하면 된다. 기존의 집단지성 번역 서비스의 요청창과 동일한 UI로 입력단어와 함께 활용 빈도가 높은 번역 용례도 결과창에 함께 제공된다.

한편, 베타버전으로 출시된 이번 인공지능 번역 서비스는 현재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 및 번체), 일본어를 포함해 총 18개 언어 번역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정식 업그레이드 버전은 9월경에 출시될 예정이다.

플리토 이정수 대표는 "이번 인공지능 번역 기능 추가로 인해 플리토는 간단한 번역부터 고품질 번역까지 번역이 필요한 모든 사람을 위한 번역 플랫폼으로 재탄생하게 됐다"며 "사용자들이 필요에 따라 기계번역과 인간번역을 선택하여 활용하고, 언어 능력을 확장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