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시링크, AI 기반 패션추천 서비스 '원데이텐미닛'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6.07 13:47

위시링크는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화 패션 추천 서비스 '원데이텐미닛'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원데이텐미닛은 사용자들의 패션 취향을 분석해 매일 100개의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서비스로 취향에 맞는 상품을 100개만 제공해 쇼핑 시간의 효율을 높였다.

위시링크는 패션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술을 원데이텐미닛 서비스에 도입해 각 쇼핑몰에서 등록한 패션상품 정보 분석과 상품 추천에 적용했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패션 제품을 제안한 후 사용자들의 활동을 분석하여 추천에 적용함으로써 사용할수록 추천에 대한 고객만족이 높아지는 원리다.

국내 유명 쇼핑몰, 디자이너 제품, 편집샵 등 400여 개의 다양한 쇼핑몰의 제품을 신상품 중심으로 추천해 최신 상품을 추구하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원데이텐미닛은 지난 5월부터 오픈베타 서비스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크고 시원한 상품 이미지, 세련된 매거진을 보는 느낌, 깔끔하고 심플한 UX, 정교한 추천 등으로 앱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평점을 받고 있다.

위시링크 김민욱 대표는 "사용자들의 취향에 딱 맞는 제품을 제공해 쇼핑으로 힐링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트렌디한 패션 콘텐츠와 사용자 취향을 저격하는 정교한 추천으로 하루 10분 사용자들의 행복한 시간을 제공하고, 패션추천 분야에서 딥러닝 기술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