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5.24 17:39
'웰니스' 센터, 양성 위한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 사진= 힐리언스 선마을 제공
'웰빙'과 '행복', '건강'의 합성어인 웰니스(Wellnes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웰니스 선두주자인 힐리언스 선마을(촌장 이시형, 이하 힐리언스)이 웰니스 산업 종사자 양성을 위해 아카데미를 개설했다. 힐리언스는 과학적 자연 원리를 적용한 올바른 4대 생활습관(운동습관, 식습관, 마음습관, 리듬습관)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내추럴웨이 리더 2급 자격 과정'을 개설하고 첫 수강생을 모집한다.
힐리언스는 6월 25일부터 9월 17일까지 13주간 '내추럴웨이 리더 2급 자격 과정'을 진행. 자연의 원리를 과학적으로 적용해 자연 치유력을 강화하는 '내추럴웨이'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인간 고유의 자연 치유력 강화를 목표로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운영하는 4대 자연 생활습관 훈련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요가, 명상, 기공, 운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힐리언스 선마을에서 진행하는 몸(운동)습관, 마음습관, 리듬습관, 식습관 등 4대 습관 개선의 이해와 실습을 통해 10년간 축적된 힐리언스 선마을의 내추럴웨이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힐리언스 4대 생활습관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원하는 건강 관련 기관 종사자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하며, 모든 교육 과정을 마치고 필기, 실기 시험에 합격한 자에 한해 2급 자격증을 부여한다. 자격증 이수자는 힐리언스 4대 생활습관 프로그램을 현업에 적용할 수 있다. 성적 우수자에 한해 힐리언스 외 파견 강사로 등록돼 활동할 자격이 주어지며 힐리언스 내 인턴 근무 특전도 부여된다. 내추럴웨이 2급 과정은 13주에 걸쳐 홍천 힐리언스 선마을(5회)과 대웅제약 서울 본사 빌딩(8회)에서 7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힐리언스 선마을 교육팀 관계자는 "'내추럴웨이 리더' 자격증은 현대의 과잉, 피로 사회에서 삶의 질을 개선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힐리언스의 과학적 자연 원리를 적용한 올바른 4대 생활습관(운동습관, 식습관, 마음습관, 생활습관)의 개선 방법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이라며 "복합적인 전문 이론을 현장에서 응용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이를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에게 발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힐리언스는 강원도 홍천 종자산 250m 장수촌 고지 천혜의 자연환경에 위치하며 국내 최초 웰니스 센터로 시작,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로 발돋움 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시형 박사가 촌장으로 있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체험 프로그램, 면역력 강화 식단,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도된 불편함'이란 컨셉으로 인터넷, 휴대전화 등 외부와의 스트레스를 차단하고 있으며 도시에서 만날 수 없는 뇌피로 회복과 최적의 휴식을 도와준다. 사람의 손으로 다듬은 아름다운 5개의 트레킹 코스와 친환경 시설이 있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치유 여행지로 선정되었고, 2014년 국내 최초 민간 1호 치유의 숲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