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전국민 대상 '누구나 페스티벌' 개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5.15 14:06

SK텔레콤은 AI기기 '누구'의 대화량이 1억건을 넘어선 것을 기념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누구나 페스티벌은 '누구'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페스티벌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메시지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벤트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누구' 기기, CJ외식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또 '누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고객 감사 이벤트도 시행한다.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누구' 기기 밑면의 시리얼넘버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65인치 UHD TV, 맥북에어, 스마트빔레이저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최근 육아도우미, 연인, 가족 선물로 각광 받고 있는 '누구'는 고객이 전용 기기에 대화하듯 말하면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원하는 바를 파악해 수행하는 음성 인식 인공지능 기기이다.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한 '누구'는 AI 기기로는 국내 최저가인 14만 9천원이며, 이동통신사 상관 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한편, '누구'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 9월 출시 당시 멜론 음악 감상, 스마트홈 홈IoT, 일정 알림, 알람, 날씨 정보 등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올해 3월에는 쇼핑 기능, 프로야구 경기 알림, 오늘의 운세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