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내비, 5월 황금연휴 기간 길안내 수 3천만 건으로 자체 기록 경신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5.12 11:22

카카오내비는 지난 4월 28일부터 9일까지 11일간 3173여만건의 길안내 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내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월 연휴 기간 내내 타 주간 대비 많은 이용자가 카카오내비 길안내를 실행했다. 가장 이용자가 많았던 날은 어린이날로 전·후일 대비 약 10%가량 많은 길안내 수를 기록했다. 다만 6일과 7일은 평소 이용량이 많은 주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길안내 수가 평소 주말 대비 다소 적었다. 6일부터 기승을 부린 미세먼지의 여파인 것으로 분석된다. 미세먼지 농도가 시민들의 일정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5월 연휴 기간동안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1~10위는 대형 마트, 유명 관광지, 공항 등이었다. 연휴 기간을 통틀어 카카오내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곳은 이마트였으며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도 각각 6위와 8위에 올랐다.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연휴 모두 최다 검색 목적지였던 스타필드하남은 3위를 차지했다. 연휴기간이면 항상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인천국제공항(4위)과 김포공항국제선(10위)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한옥마을은 5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했고 현대백화점은 5월 1일 최다 검색 목적지 3위를 기록하며 백화점으로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기념일에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에는 전주한옥마을(2위), 경포대(9위), 태안튤립꽃축제(10위) 등 축제 장소가 순위권에 올랐다. 어린이날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떠난 사람들이 많았음을 알 수 있는 결과다. 어버이날인 5월 8일에는 꽃집이 가장 많이 검색한 목적지 4위를 차지했으며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등 금융기관들이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