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수' 7억 명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4.27 15:27

인스타그램은 월 활동사용자 수가 7억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난 12월 월 활동사용자 수 6억 명 발표 후 4개월 만에 1억 명이 늘어난 것으로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수는 2년 만에 두 배로 늘었다. 기록적인 성장세 뒤에는 간소화된 가입 절차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었으며 계정 추천 및 PC 가입 허용 등을 통해 사용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려는 노력도 있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까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여러 개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 번에 올리는 기능, 관심 게시물을 분류 저장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라이브 스토리 방송을 저장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일반 사용자와 기업 사업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매일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고를 도입했다. 손쉬운 인터페이스와 전체화면을 활용한 몰입도 높은 광고로 기업들이 사용자와 좀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꼽힌 덕분에 지난 3월에는 인스타그램 활동 광고주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인스타그램이 시각적으로 소통하는 사용자들의 연결고리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창의적인 기능을 업데이트해 커뮤니티가 더욱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