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SDS, 무료진단서비스 '루킨' 업그레이드 버전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4.18 10:00

삼성SDS가 IT인프라 무료진단서비스 루킨에 보안진단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경험 개선, 커뮤니티 메뉴신설 등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루킨 서비스는 지난 2월말 오픈 한 후 1000여개 기업회원이 가입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보여왔다. 특히 예산상의 문제로 IT시스템 진단이 절실했던 중견기업들의 회원가입이 가장 많았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된 루킨 서비스는 보안 취약점 진단서비스를 추가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컴퓨터 운영체제를 대상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 기준과 삼성SDS가 오랜 경험을 통해 만든 보안점검 항목들 500여개를 적용해 강력한 보안진단 기능을 갖췄다.

삼성SDS 관계자는 "IT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안 기능 추가를 해달라는 고객 요청사항이 가장 많았고 이를 반영해 보안 취약점 진단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으며 향후 보안진단 대상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고 강조했다.

기존 무료진단 서비스 범위도 확대했다. 국산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오픈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포함, 스토리지 분야까지 넓힘으로써 진단 본연의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UX 또한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회원들의 진단점수 분포를 확인할 수 있어 자신의 회사의 IT시스템 운영 수준을 평가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단 결과와 조치 가이드 출력도 가능해 보고서 작성도 한결 쉬워졌다.

이번에 오픈한 루킨 서비스는 커뮤니티 메뉴를 신설해 IT시스템 관리자들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제공을 위한 지식창고,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최신 소식 공유를 위한 주간 뉴스레터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SDS는 무료 보안진단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루킨왕 선발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단점수 최고점, 진단 점수 최고 상승률 등 회원사를 선정해 무료진단 컨설팅을 제공하고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