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사회공헌대상/KDB산업은행] 소외계층의 키다리 아저씨, 사회 곳곳에 따뜻한 나눔 실천

    입력 : 2017.04.07 17:00

    [2017 사회공헌대상] KDB산업은행


    사진= KDB산업은행 제공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대한민국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가장 활발히 추진하는 활동은 'KDB키다리아저씨' 사업으로, 재정적 지원이 절실하나 혜택을 못 받는 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을 발굴, '키다리 아저씨'와 같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2016년 11월 KBS 뉴스 <불법체류 베트남 부부 신생아 심장병 치료성금 편취 사건>에서 소개된 아이를 돕기 위한 '베트남부부 지원 사업'을 시작으로, 9호 '탈북대안학교 학생 후원'까지 다양한 사연을 가진 소외계층을 지원했다.


    현재 KDB산업은행은 이웃·나라·교육·문화 등 4가지 중점 분야를 선정해 보다 적극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웃사랑'의 일환으로 1996년부터 전 임직원이 '1인 1봉사'를 목표로 삼성농아원 등 10개 복지시설을 정기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또 여의도공원에 스케이트장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겨울철 여가공간을 제공했으며 1만 포기 김장 나누기, 복지시설 초청 봄꽃축제 및 여름음악회, 바자회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나라사랑'은 '1사 1촌'과 '1사 1병영' 활동으로 대표된다. 2004년에는 강원도 철원 양지리마을, 2012년에는 강원도 화천 육군 제7보병사단과 각각 자매결연을 맺어 봉사활동과 농산품 구매, 부대위문 등의 상호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사랑'은 JA-KOREA봉사단과 함께 청소년 대상 경제교육,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행사를 통해 실천한다. 마지막으로 '문화사랑'은 국내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메세나 활동을 비롯해  문화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나눔' 행사를 통해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