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사회공헌대상/우리신용정보] 자원봉사단 창단, 직원들 자발적 참여로 지역사회 공헌

    입력 : 2017.04.07 15:20

    [2017 사회공헌대상] 우리신용정보


    사진= 우리신용정보 제공


    우리신용정보(대표 김종원)는 우리금융그룹이 설립한 국내 최초 신용정보 회사다. 26년 역사의 업계 대표기업으로서 지난해 김종원 대표이사 취임 후 책임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며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우리신용정보 자원봉사단을 창단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사회복지와 농어촌 사랑, 환경보호 및 기타 행사 등 4가지 테마를 설정해 체계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사랑의 밥퍼'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저소득층을 위한 PC 기증', '사랑의 쌀 배송' 등과 같은 사회복지 분야 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본사와 전국 각 영업점 인근에 있는 복지관에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하고 일손도 돕는다.


    우리신용정보는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 9월 경기도 포천시 창수면 운산리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은 후, 농촌 활성화를 위해 농번기 일손을 돕고 판로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본사가 위치한 서울 을지로 지역의 청계천, 탑골공원, 을지로 거리 등에 나가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김종원 대표이사는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할 기업의 사회적 덕목이 바로 사회공헌 활동이며, 기업이 존재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주는 우리 사회를 위해 우리신용정보가 더욱 활발한 책임활동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