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노스타] 팜스빌 '악마다이어트'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04.03 16:26

    악마다이어트로 건강은 UP! 체중은 DOWN!


    팜스빌 '악마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팜스빌의 '악마다이어트'가 2017 '대한민국 이노스타 혁신상품 미용/다이어트 음료분야 1위'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애플트리김약사네의 다이어트 라인으로 출시된 악마다이어트는 전문약사가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는 게 특징이다. 일대일 전문상담을 통해 얻은 수만 건의 고객 다이어트 니즈를 모두 반영한 제품이다.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2013년 12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150만개 이상 판매하였으며 이는 1분에 1개꼴로 팔린 셈이다.


    굶는 다이어트를 지양하고 요요현상을 줄이면서 다이어트 습관 자체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활밀착형으로 간편성과 휴대성을 강조했다. 팜스빌 관계자는 "다이어트는 365일 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자연스럽고 지속 가능한 방법이 필요하다. 그래서 악마다이어트는 천연원료를 지향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최적의 배합을 찾아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한다. 또한 일상적이어야 하기에 합리적인 가격, 가성비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좋은 제품을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대중적인 다이어트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언젠가는 정말 악마다이어트가 국민다이어트가 되는 날을 기대해본다" 라고 전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 드러그스토어(올리브영·롭스·분스 등), 편의점(GS편의점·세븐일레븐 등), 면세점(롯데·신라 등) 등 유통망을 넓혀나가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홍콩,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수출을 통해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작년에는 엘르 차이나 및 중국 왕홍이 선정한 TOP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악마다이어트 제품 중 마시는 타입이 가장 사랑 받아오고 있으며 특히 최근 발매된 '악마스무디 파우더'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악마스무디'는 디톡스, 클렌즈 스무디 등으로 알려지면서 헐리웃 스타들의 대세 다이어트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린 스무디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하지만 일반 과채를 가는 갈아먹는 형태가 아닌 다이어트 기능성 소재까지 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악마스무디'의 가장 큰 특징은 스무디처럼 마시면 다이어트가 된다는 점이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 녹차추출물 카테킨을 더해 체중, 체지방, BMI, 피하지방 면적 감소, 에너지 소비 증가가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된 제품이다.


    한편 이노스타 인증은 혁신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디자인 영역별 질적 발전수준을 통계처리 하여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가능 하도록 지수화시킨 모델이다. 2005년부터 한국능률협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시상으로 시작하여 매년 국내 혁신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약 2개월 여 간의 조사 준비기간을 거쳐 혁신·친환경 관련 키워드가 언급된 최근 1년 간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체 2,141,666건의 버즈량을 분석하여 상위 1,091개의 후보를 추출, 사무국 자체 분석 평가 후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품목별 1위를 차지한 150건의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