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노스타/그린스타] 삼성전자 '애드워시'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04.03 16:12

    '애드윈도우'로 세탁 도중 빨래를 간편하게 추가하는 '애드워시'


    삼성전자 '애드워시'


    세계 최초로 드럼세탁기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채용해 세탁 중간에도 간편하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는 혁신적인 드럼 세탁기인 삼성전자 '애드워시'가 2017년 대한민국 '이노스타 혁신상품1위'와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 인증을 동시에 수상했다.


    삼성전자는 드럼세탁기 품목에서9년 연속 이노스타 인증 수상, 그린스타 인증은 무려 13년 연속으로 수상하며 국내 최고 상품의 위치를 굳혔다.


    '애드워시'는 세탁뿐만 아니라 헹굼 또는 탈수 도중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기존 드럼세탁기의 세제 투입구에서는 사용이 어려웠던 캡슐형 세제나 시트형 섬유 유연제 등 다양한 형태의 세제와 세탁 보조제도 편리하게 투입할 수 있다.


    특히 '애드윈도우'는 원터치로 간단히 개폐할 수 있고, 세탁기가 작동 중인 경우에는 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기 전에는 열리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애드워시'는 세제를 물에 충분히 녹인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으로 옷감 사이사이를 빈틈없이 깨끗하게 세탁하는 혁신적인 '버블테크' 기술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강력한 물살로 구석구석 남김없이 씻어내는 '초강력 워터샷', ▲필요한 양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하는 '세제자동투입', ▲심한 오염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추가 세탁을 하는 '오토워시' 등 다양하고 우수한 기능들을 갖췄다.


    한편 이노스타 인증은 혁신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디자인 영역별 질적 발전수준을 통계처리 하여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가능 하도록 지수화시킨 모델이다. 2005년부터 한국능률협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시상으로 시작하여 매년 국내 혁신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다.


    또한 그린스타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측정 가능하도록 지수화한 모델이며, 2004년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 2006년 국내 녹색소비자 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지표가 되고 있다.


    올해는 약 2개월 여 간의 조사 준비기간을 거쳐 혁신 및 친환경 관련 키워드가 언급된 최근 1년 간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체 2,141,666건의 버즈량을 분석하여 상위 1,091개의 후보를 추출, 사무국 자체 분석 평가 후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품목별 1위를 차지한 283건(이노스타/그린스타)의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