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이노스타/그린스타] SK매직 '슈퍼S 정수기'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04.03 15:40

    UV코크 살균으로 더 깨끗하게, IoT로 더 빠르게


    SK매직 '슈퍼S 정수기'


    물탱크 없는 직수 냉온정수 시스템에 살균·유아·사물인터넷(IoT) 등의 관리 기능을 추가한 SK매직의 '슈퍼S 정수기'가 2017 대한민국 '이노스타 혁신상품1위'와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를 동시에 획득했다. 이노스타 인증은 2년 연속 획득이다.


    슈퍼S 정수기는 정수 기능은 물론 냉수와 온수까지 물탱크에 저장하지 않고 직수로 추출할 수 있는 직수형 정수기로 저장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물에 대한 오염도를 억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UV코크 살균 기능으로 2시간마다 10분씩 자동으로 코크를 살균, 99.9% 이상의 살균력으로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에는 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기능이 추가됐다. 유아수 기능을 채용해 분유의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온도를 간편하게 택해 분유를 탈 수 있으며, 어린이 전용버튼이 있어 키가 작은 아이들도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어린이 전용버튼은 냉수와 정수만 사용할 수 있어 온수로 인한 화상 위험을 미연에 방지했다.

    IoT 관리서비스도 도입됐다. 슈퍼정수기는 IoT기능을 통해 제품 이상 유무를 스스로 진단, 사용자의 핸드폰과 서비스센터로 정보를 전송해 신속한 조치가 가능도록 제작됐다.


    이뿐만 아니라 전용 스마트폰앱인 '매직(Magic)'을 통해 LED램프 조명 및 물 온도 등을 집밖에서도 컨트롤 할 수 있다.


    슈퍼S 정수기는 나노테크 필터를 채용, 미네랄은 살리고 미생물, 바이러스, 중금속, 유기 화합물을 걸러준다. 기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보다 50% 이상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며, 냉온 정수기 중 가장 슬림한 가로 사이즈 17cm를 구현해 공간 제약 없이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


    강경수 SK매직 대표이사는 "슈퍼S정수기는 SK매직이 직수형 시장에서 1위 자리를 확고히 하는 히트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해 경쟁사 보다 한발 빠른 제품개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업계 선두자리를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스타 인증은 혁신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과 디자인 영역별 질적 발전수준을 통계처리 하여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 측정가능 하도록 지수화시킨 모델이다. 2005년부터 한국능률협회 글로벌스탠다드경영대상(GSMA)의 혁신상품WINNER 시상으로 시작하여 매년 국내 혁신 상품 및 서비스 주역들을 선정하고 있다.


    또한, KMR (한국경영인증원)이 매년 발표하는 그린스타인증은 소비자가 인지하고 경험하는 친환경상품 및 서비스의 친환경성 수준을 브랜드간 상대적으로 비교측정 가능하도록 지수화한 모델이며, 2004년 한국능률협회 녹색경영대상의 녹색상품 및 서비스부문 시상, 2006년 국내 최초 녹색소비자 리서치 1위 조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그린마케팅 분야의 성공지표가 되고 있다.


    올해는 약 2개월 여 간의 조사 준비기간을 거쳐 혁신 및 친환경 관련 키워드가 언급된 최근 1년 간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체 2,141,666건의 버즈량을 분석하여 상위 1,091개의 후보를 추출, 사무국 자체 분석 평가 후 소비자 리서치를 거쳐 품목별 1위를 차지한 283건(이노스타/그린스타)의 상품에 최종 인증자격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