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국가고객만족도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 달성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27 10:47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0년 연속 이동통신 부분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NCSI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종합만족, 고객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 만족의 정도를 계량화한 지표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고객만족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성과에 대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경영활동에 있어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두는 고객중심경영 체계를 확고히 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고객들로 구성된 고객 자문단과 고객센터·대리점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 자문단을 운영해 고객의 숨은 요구 발굴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통해 SK텔레콤은 휴가 및 외박시 군인이 이용할 수 있는 '지켜줘서 고마워 요금제', 국내에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band 데이터 글로벌팩', 시각·청각 장애인 등을 위한 '소리누리·손누리 요금제' 등 고객 니즈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왔다. 이 밖에도 보이는 ARS·연령별 맞춤 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상담 내용이 어려웠다는 고객 불만이 40% 이상 감소하는 등 고객 눈높이에 맞춘 상담 서비스 혁신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인찬 SK텔레콤 서비스부문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0년 연속 1위 달성은 최고의 고객가치 실현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철저하게 고객중심경영 활동을 실천한 결과"라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