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인스타그램, 활동 광고주 100만 돌파..비즈니스 프로필 사용자 800만 명 넘어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23 15:24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전 세계 활동 광고주의 수가 100만을 넘었다. 이는 지난해 9월, 인스타그램이 활동 광고주 50만을 발표한 이후 6개월 만에 두 배가 늘어난 수치다.

현재 800만 개 이상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비즈니스 프로필이다.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해 지난 8월 선보인 비즈니스 프로필은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러시아, 영국 등지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비즈니스 프로필은 주소, 업종 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계정 설명에 더해 고객이 보다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각 게시물에 대한 성과 측정 및 인사이트를 통한 타겟 고객 유추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업에 대한 사용자들의 호응도 높다. 지난 2월 기준으로 1억 2천만 명의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 이메일 및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 등으로 광고주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었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80%가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의 비즈니스 프로필을 팔로잉하고 있다. 높은 사용자 참여로 마케팅 효과가 높으며, 특히 중소기업이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면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즈니스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바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올해 말 런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