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트임·뒤트임·흉터 치료, 원인에 따라 다른 개인 맞춤형으로...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03.22 14:49

    스완성형외과 황성호 원장

    눈매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성형의 혁신 기술' 3가지는 눈매교정, 앞트임, 뒤트임이다.


    그러나 시술 후 환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존재한다. 빅데이터 분석에 의하면 앞의 3가지 성형수술 이후 만족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첫 번째가 수술 후 발생한 흉터, 두 번째가 인상변화, 세 번째가 비대칭으로 나타났다.


    특히, 앞트임 흉터와 뒤트임 흉터는 너무 쉽게 눈에 띄기 때문에 타인의 지적을 받게 되면 심리적 위축을 유발한다. 동시에 수술결과에 대한 불만족으로 일상생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는 정도가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현재의 흉터 치료는 흉터가 생긴 원인에 집중하지 않고 사후 병원 치료 활동(레이저 치료, 한방 침 등)에 집중돼 있다. 그러나 혁신 기술의 도입으로 흉터 치료가 다변화됐으며, 그 효과 또한 확실해 지면서 흉터 원인에 따른 개인별 맞춤 의학이 발전해 앞트임 흉터와 뒤트임 흉터 제거도 효율적이고 쉽게 이뤄질 수 있게 됐다.


    개개인의 흉터 원인이 분석되면 맞춤 의료가 가능해지고 정교한 의료진에 의해 균일한 치료가 이뤄질 수 있는데, 이는 맞춤 흉터치료를 실제로 적용해 주목 받는 병원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다.


    스완성형외과 황성호 원장은 "앞트임 흉터와 뒤트임 흉터 복원은 자연스러운 눈모양이 되도록 만들면서 흉터를 제거해야 한다. 그 이유는 피부가 당겨지게 되면 눈모양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정상 해부학적 구조와 조직의 정도, 흉터의 형태, 쌍꺼풀 라인과의 재조화 등을 고려해 각각의 경우마다 흉터가 생긴 이유가 없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재건수술의 경우 변형된 조직에 대한 이해만큼 의료진 선택이 중요하다. 또한, 더욱 섬세하고 신중한 수술 테크닉이 필요하다. 개개인의 눈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 눈의 입체감을 재디자인하고 흉터를 제거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의 집도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