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여성의 날 맞아 전 세계 24시간 '페이스북 라이브' 진행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08 14:53

페이스북은 여성의 날을 맞아 전 세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사업가들의 성공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페이스북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여성의 날 라이브는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리더와 공인, 비정부 기구 및 여성 기업인 등이 참여하며 이날 하루 24시간 동안 세계 각지에서 시간대별로 생방송된다.

한국의 페이스북 라이브는 이날 오후 7시 15분부터 걸스인텍 서울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약 40분간 진행된다.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웹사이트에서 서울을 클릭해 접속할 수도 있고 24시간 라이브를 선택해 시청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이 여성 사업가 지원을 위해 지난해 시작한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한국을 포함한 총 15개 국가에서 실행 중이다. 8000여명 이상의 여성 사업가가 페이스북이 지원하는 다양한 워크숍과 트레이닝 세션에서 교육을 받았다.

현재 전 세계 6500만 이상의 중소기업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활동하고 있으며 여성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수는 작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60% 늘었다.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지사장은 "여성 기업은 우리 사회와 국가 경제를 지지하는 중요한 버팀목 중 하나"라며 "페이스북은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를 비롯한 다양한 온라인 자원을 기반으로 여성 기업가들의 성공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