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3.07 15:18
- ▲ ㈜성진리얼티 이광균 대표
부동산 컨설팅 및 분양 대행 전문기업 ㈜성진리얼티 이광균 대표(도시공학 박사)는 지난 30여 년 동안 세가지 진심(眞心, 盡心, 進心)을 실천하며 고객만족을 위해 앞장 서 왔다. 그의 부동산 투자타이밍에 대한 정확한 예측 능력은 업계 최고로 통한다. '부동산 경기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 가야 한다'는 개척자 자세를 가지고 현장을 직접 답사하고 확인하는 데 많은 공을 들이며 '부동산 시장 전망 예측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問: 경쟁력은 무엇인가?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투자분석과 30년 이상의 부동산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미래 예측이다. 특히 모래 속에서 진주를 찾아내는 역발상과 고객 입맛에 맞는 투자, 고객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윈-윈 전략으로 그동안 다양한 종류의 부동산 물건과 미분양 부동산을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해 왔다.
問: 조직 운영 노하우?
회사에 부동산개발 업무 경험이 많은 석·박사들을 비롯해 부동산 관련 석사, 부동산 투자분석사, 자산관리사와 같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들이 포진해 있다. 급변하는 시장경제에 전문지식 없이는 제대로 된 고객서비스와 고객만족이 불가능하다. 이 전문가들의 활약 덕분에 수요자 니즈에 부응하는 상품설계와 기획, 시행으로 대형 프로젝트도 100% 성공 분양을 거듭하며 고객 만족을 실현해 왔다.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직원 가족들을 주말에 초청, 문화예술 및 레저 활동 기회를 부여하고, 가족동반 해외여행 및 연수, 우수직원 시상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직원들이 단기간에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가족친화 경영 덕에 10년, 20년 이상 근무한 장기 근속자도 상당히 많다.
問: 최근 활동 분야는?
지난해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활용과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부동산개발사업과 분양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면서 사이버 분양 등 공간정보를 활용한 업무 추진과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한 부동산시장 분석 및 예측 결과를 관련업계와 공유해 그 활용방안을 제시하는 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현재는 (사)대한부동산학회 산업부회장과 (사)한국부동산정책학회 부회장, 인천도시공사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경희대 부동산학과 겸임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오랜 실무와 이론을 바탕으로 학회와 세미나 등에서 패널로도 참석하고 있으며,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공간정보산업에 대한 중요성과 정책 제시로 공간정보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問: 최근 사업적 성과?
1994년 창립 후 단 한번의 불경기도 없었다. 특히 최근에는 서울, 경기지역과 송도 국제도시, 청라지구 아파트와 오피스텔 시행, 분양 등을 주도해 왔으며 향후에도 성장 잠재력이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