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T "영상분석솔루션 'KT 기가아이즈 V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 받아"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07 17:30

KT는 자체 개발한 영상분석솔루션 'KT 기가아이즈 VA'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시험'에 통과했다고 밝혔다.

'KT 기가아이즈 VA'는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으로 실시간 CCTV 촬영 영상을 분석해 자동으로 이상 행위를 탐지하고 관리자에게 경보를 전송하는 기술로 일반 영상분석 솔루션에 딥러닝 기술이 접목됐다. 솔루션이 대량의 사람·사물 이미지를 스스로 학습해 사람, 사물 그리고 그림자까지 명확히 구분하고 사물의 움직임과 사람의 행위를 식별할 수 있다.

KISA는 지능형 CCTV 기술력 제고 및 우수제품 보급·확산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16년 10월 25일부터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시험'을 시행해 왔다.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시험'을 통과하기 위해서 영상분석솔루션이 배회·침입 행위를 필수로 유기·쓰러짐·싸움·방화 중 한 개 이상을 선택하여, 각 행위 별 탐지성능이 모두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이어야 한다.

'KT 기가아이즈 VA'는 배회·침입·유기 항목에 대하여 KISA 인증기준 90점을 모두 넘겼다. 주·야간, 기상환경 변화와 같은 다양한 조건에서 촬영된 CCTV 영상에서 움직이는 물체를 검출하는 등 총 6단계를 거쳐 지능형 CCTV로 기술을 인정받았다.

KT는 'KT 기가아이즈 VA'가 사람이 사물을 두고 가는 것만 유기로 인식하는 등 기존 영상보안 서비스 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CCTV 관제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