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G이니시스, 가맹점 대상 '카카오톡 알림톡' 기업메시징 서비스 제공한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3.07 11:24

KG이니시스가 3월 중 기업형 메시징 서비스인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과 교육·은행·증권·택배회사 등이 주문과 결제·예약·회원가입·입출금·배송·멤버십 등의 정보를 별도로 카카오톡 친구추가 없이 전송할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다.

KG이니시스는 알림톡을 통해 스미싱을 방지하고 스팸으로 등록해 미수신되는 사례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SMS나 LMS와 같은 기존 문자대비 저렴한 가격에 메시지 건 당 1000자까지 전송 할 수 있어 비용절감 효과와 함께 마케팅 효과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의 비용절감을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알림톡으로 발송된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았을 경우 문자메시지로 자동전환돼 발송하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PG결제서비스에 따른 결제정보 및 주문·예약 정보를 알림톡과 연계해 결제와 동시에 결제·주문과 관련한 메시지발송을 One-stop으로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에게 차별화 요소와 편의성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고 가맹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