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드엠, '애드픽' 동영상 광고 3억 조회 수 돌파로 가파른 성장세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2.23 14:49

오드엠이 자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의 동영상 광고 부문 조회 수가 3억 회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애드픽 동영상 광고 누적 조회 수는 최근 5개월 동안 약 2억 회 증가함으로써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2017년 2월 현재까지 진행된 280여 개의 애드픽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통해 회원들이 만든 게시물 수는 2만 3천 건에 달한다. 1만 건이었던 전년 9월 대비 2.3 배 늘어난 수치다.

이는 모바일 사용자들이 가장 즐겨보는 콘텐츠 유형으로 동영상이 최근 급부상하면서 생긴 결과이다. 애드픽 동영상 광고의 사용자 참여도 역시 늘어나는 추세다. 게시물 1건 당 생겨난 좋아요, 댓글, 공유 합산 횟수는 평균 730 건이 넘는다.

애드픽 동영상 광고는 영상 조회 수와 시간대, 본문 및 댓글 내용 등 시청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정확하게 광고 효율을 측정하고 성과만큼의 비용만 과금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규모 예산을 고정적으로 투입해야 집행할 수 있는 다른 광고 매체와 달리 탄력적으로 예산을 운영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 밖에 캠페인 종료 후에도 SNS상에 콘텐츠가 남아 마케팅 효과가 꾸준히 지속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누구나 자신의 SNS 계정을 활용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의 특징으로 인해 회원들의 콘텐츠 확산 활동이 빠르게 이뤄지는 한편, 동영상 선호도 증가에 따라 시청자의 참여가 활발해진 것이 애드픽 동영상 서비스의 성장을 견인했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애드픽 동영상 서비스의 목표 대비 성과 달성율이 200%를 넘는 것에 비춰볼 때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