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삼성SDS, IT시스템 무료 진단 분석 서비스 '루킨' 선보여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2.22 11:24

삼성SDS가 IT시스템 무료 진단 분석 서비스 '루킨'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루킨 서비스는 삼성SDS가 IT시스템 운영 경험과 IT 장애 개선 분석방법을 프로그래밍해 룰 기반으로 엔진화한 지능형 IT시스템 진단 서비스이다.

루킨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IT제품 제조사별로 다른 서버, DB 등에 상관없이 종합적으로 IT시스템을 무료로 진단해 주는 것이다. 실제 글로벌IT제품 업체는 자신들이 판매한 서버, DB, S/W에 한해 제한적으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진단 비용도 수천만원에서 많게는 수억원에 달하는 실정이다.

특히 비용 부담으로 IT시스템 진단을 받지 못했던 많은 기업들이 루킨 서비스를 활용해 자신들의 IT 시스템 운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지능형 진단 분석 엔진을 탑재해 IT시스템 진단항목을 지속 업데이트 하고 있는 이 서비스는 30분이면 취약점 및 개선점을 신속하게 파악해준다. 웹 기반의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어 루킨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 간단히 회원으로 가입하고 실행하기만 하면 약 1000여 개의 점검 항목으로 진단받을 수 있다.

루킨 서비스는 서버, 데이터베이스 등 IT인프라의 구성 취약점 진단이 우선적으로 서비스되며 올해 상반기 중으로 보안 진단, 앱 진단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무료진단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한인철 삼성SDS 인프라사업부장(전무)은 "루킨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IT시스템 운영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