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IBM, 새로운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3종 발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2.21 09:21

IBM은 자사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인 블루믹스 리프트, 디시전 옵티마이제이션, 대시DB 포 트랜잭션 3종을 발표했다.

이들 서비스는 증가하는 데이터 관련 업무를 더 쉽게 통합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기업이 데이터 관리 문제를 극복하고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블루믹스 리프트는 데이터베이스를 기존의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에서 IBM블루믹스와 왓슨 데이터 플랫폼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옮길 수 있도록 한다. 블루믹스 리프트는 전통적인 방식보다 최고 10배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이동시키면서도 이동되는 데이터를 암호화해 보안을 유지한다. 다운타임을 최소화해 소스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앱이 데이터 이전 중에도 끊기지 않고 구동될 수 있도록 했다. 높은 안정성을 구현해 인터넷 연결이 끊어지더라도 데이터 이전이 중지되지 않는다.

디시전 옵티마이제이션은 예측, 마스터 데이터, 비즈니스 목표, 규제 정보 등 많은 양의 데이터를 수집해 계획이나 스케줄과 같은 사업적 결정들 간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을 돕는다. 제조, 금융, 유통 등 모든 산업에 적용이 가능한 이 도구는 서로 충돌하는 사업적 목표들과 제한적인 자원 사이에 균형을 맞춰 준다. 이 서비스는 CPLEX 옵티마이저 엔진을 포함하며 Rest API를 사용하는 앱 안에 삽입돼 독립적으로 사용되거나 IBM 데이터 사이언스 익스피리언스의 주피터 노트북 안에서 사용될 수 있다.

대시DB 포 트랜잭션은 IBM 클라우드 상에서 관리되는 SQL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업무상 혹은 웹 상의 워크로드에 최적화돼 개발자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앱을 더 잘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결정된 계획들에 대해서 높은 유효성을 제공하며 사용량에 따라 요금이 결정된다.

앱의 데이터 저장에 대한 필요와 업무를 위한 데이터 처리에 대한 필요를 동시에 충족시키도록 고안된 워크로드 최적화 데이터베이스 환경 또한 대시DB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제공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