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톡 게임별, 출시 한달만에 하루 평균 이용자 수 200만 명 돌파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2.03 17:15

카카오는 '카카오톡 게임별'이 서비스 출시 한 달여 만에 일 평균 이용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0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전용 공간이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서비스 오픈 첫날 DAU 50만, 이용자 재방문율 80%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으며 지난 1월 19일 iOS 버전 출시 후 DAU 200만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상승세에 접어들고 있다.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노출 여부를 선택하는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카카오톡 게임별이 빠른 이용자수를 확보해 나갈 수 있었던 이유는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맞춤형 혜택과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들이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켰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과 독자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이용자들이 모바일게임을 즐기는데 새로운 재미를 더할 것"이라며 "아직 서비스 초기지만 스낵게임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어 이를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