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흉터와 늘어진 모공, 'DRT레이저'로 단기간에 해결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7.01.31 17:31

    뉴케이클리닉 박주영 원장

    최근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위한 스펙으로 '지능'과 '자신감'에 이어 '외모'를 꼽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외모'가 뛰어난 사람은 자신의 가치를 높게 생각하며 이로 인한 자신감으로 사회생활에 플러스 요인을 얻는다는 것이다. 외모 수준을 결정 짓는 요인에는 뚜렷한 이목구비와 훤칠한 키,몸매 등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백옥 같은 피부다. 특히 한국 여성의 경우 K-Beauty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전세계 여성들 사이에서 맑고 깨끗한 무결점 피부로 정평이 나있다. 한국 여성들의 피부관리 노하우에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돼 있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피부는 관리여부에 따라 엄청난 차이를 가져온다. 예비 대학생들이나 취업 준비생들 가운데 여드름 흉터와 늘어진 모공으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모두 적절한 시기에 제대로 된 치료를 안 했기 때문이다. 여드름 흉터와 여드름 자국 등의 흔적은 시기와 종류에 따라 치료법을 달리하는데, 최근 DRT레이저 시술이 가장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DRT레이저는 수천 개의 미세한 열치료 존을 만들어 피부가 진피 내에서 빠른 속도로 재생되게 해준다. 한달 이상 걸렸던 기존 치료의 재생기간이 5~7일로 줄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또 미세한 열치료 기둥이 피부 표면에 작고 붉은 시술 자국을 남기긴 하지만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시술 자국이 거의 사라지고 20일 전후로는 활발한 진피 재생으로 흉터가 개선된다. 기존의 여드름 흉터가 치료 후 재생기간까지 감안해 6개월 정도 소요됐던 것에 비하면 1~2주 간격으로 추가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흉터 치료기간 자체가 단축되는 셈이다. 효과는 극대화하고 치료기간은 단축시켜 여드름흉터와 모공치료에 최적화된 레이저 치료법이라 할 수 있다.


    DRT레이저 슈퍼프락셀은 일반 레이저로 깊숙한 흉터가 개선되지 못한 경우와 기존 프락셀을 통한 치료 후 열손상으로 피부가 약해진 경우 그리고 패인 흉터나 돌출된 흉터만 집중적으로 개선시키고 싶은 경우와 흉터뿐 아닌 모공, 주름 등 다양한 피부고민이 있는 경우 적절한 시술로 평가되고 있다.


    강남역 뉴케이클리닉 박주영 원장은 "피부과 내원 시 무리한 과잉진료도 문제이지만, 레이저 시술의 경우 소모품 교체에 대한 부담으로 너무 적은 횟수의 레이저 시술을 하는 병원들도 적지 않다. 또 내로라하는 레이저 장비들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지만 장비를 다루는 능력 또한 치료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감안하면 충분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병원으로의 내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