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01.25 15:23
[2017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옥션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의 오픈마켓 '옥션'은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2011년 모바일앱을 론칭했다. '풍부한 상품 및 쇼핑 데이터'를 표방하는 오픈마켓의 장점을 활용해 보다 편하고 빠른 모바일쇼핑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쇼핑을 선호하는 소비자층이 크게 확대됐다. '옥션'은 작은 화면에서 상품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모바일 플랫폼 특성을 감안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쇼핑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했다. 상품정보의 노출 형태도 개편하고, 상품의 상세정보를 확인하는 시간도 대폭 단축시켰다.
또한, '스마일페이'와 '추천 서비스' 등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쇼핑 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결제 환경 개선을 위해 도입한 '스마일페이'는 최초 결제 시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매번 복잡한 결제 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만들었다. 신용카드나 은행계좌를 등록하면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한 개의 비밀번호로 결제할 수 있다. 부정사용 자동감지 시스템과 보안 키패드를 적용, 카드 분실 및 도난 등의 문제에도 대응하고 있다.
2시간 마다 인기 상품을 알려주는 '추천 서비스'도 더욱 강화했으며, 모바일 플랫폼의 활성화를 위해 직관적 사용자 환경(UI)도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