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대상] ACE 직업교육과 인성교육으로 '진심 인재' 양성

    입력 : 2017.01.25 11:30

    [2017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삼육보건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두한)는 1936년 경영요양병원 부속 간호원양성소로 설립, 올해로 80년을 맞이한 우리나라 보건교육의 산 역사다.


    보건계열 특성화전문대학으로서 삼육보건대학교는 ACE36과 ACE직업교육체제의 구축이라는 장기발전 계획을 세웠다. 그중 ACE직업교육체제는 주문식 교육과 몰입식 교육이라는 두 가지 특징을 지닌다. 주문식 교육은 학생들이 1학년 2학기부터 취업할 산업체를 미리 선정하는 것으로, 현장실습과 NCS 기반의 표준화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산업체에 꼭 맞는 맞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몰입식 교육은 유럽의 직업교육 모델을 벤치마킹, 국내 현실에 맞게 개발한 것으로 '학교가 현장이 되고, 현장이 학교가 되는 산학일체형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삼육보건대학교는 인성교육으로 지·덕·체 전인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사제동행 걷기대회, 건강밥상교실, 지역주민 및 학부모 초청 건강 세미나, 금연금주상담사 과정, 36가족캠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건강한 대학'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 보건계열 특성화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듯 삼육보건대학교는 '진심으로 교육하여 진심의 인재를 만드는 진심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인성교육을 강화하여 진실하고, 신실하고, 성실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