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대상]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생산되는 명품 농산물

    입력 : 2017.01.23 11:02

    [2017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예가정성



    예산군(군수 황선봉)은 농·특산물 공동 브랜드 '예가정성'을 출시, 경쟁력 있는 농업 육성으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지역 발전의 기반을 다졌다.


    예산군의 농산물은 청정한 지역과 비옥한 황토, 예당저수지의 좋은 수질 등 천혜의 조건에서 생산된다. 대표 농산물로 쌀과 쪽파, 꽈리고추 등 전국적으로 지명도가 높은 우수 농산물을 비롯해 최고의 당도와 향을 자랑하는 예산 사과가 있다.


    '예가정성'은 '예산의 정성이 담긴 품격 있는 농산물'이라는 의미를 지녔다. 컬러와 오버랩되는 두 개의 원을 이용해 표현한 상징물은 예산의 풍요로운 자연과 따사로운 햇살을 나타낸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을 바탕으로 한 성공적인 6차 산업화와 중국의 프리미엄 시장을 겨냥한다는 전략도 담고 있다.


    군 조례에 의거, 브랜드는 품질과 안전, 규정준수 등의 가이드라인을 통과한 우수 농·특산물 생산자에게 부여한다. 사용 허가 후에도 광고와 홍보, 전시판매 및 직판전 참가 우선권 제공, 마케팅 교육, 경영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예산군은 우수 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 및 소비자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로 '예가정성'을 명품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