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대상] 1958년 개교,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선도 대학

    입력 : 2017.01.20 18:17

    [2017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인하공업전문대학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은 1958년 개교 이래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대한민국의 산업발전을 이끌어왔다.


    '현장 중심·창의인재·글로벌 선도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과 실습교육 내실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는 '공업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지식 기반 융합형 인재 양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만들어나가고 있다.


    또한, 인하공전은 교육부의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대상에 선정되어 2014년부터 NCS 기반 교육, 학생 직무능력, 직업기초, 창의인재, 학생이력 관리, 청년창업 및 산학협력 역량 강화라는 7가지 전략을 바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디지털콘텐츠를 활용한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체제인 'Inha Digital NCS System'을 구축했다. 교수자는 NCS 기반 3-In 인증제도를 통해 현장 기반의 디지털콘텐츠를 개발하고, 학생은 이를 통해 수업시간에 보조자료 활용은 물론 실제 직무에 가까운 교육을 받는다.


    인하공전은 학생의 진로설계를 위해 전공과목과 현장실습, 그리고 학생 개인의 성격에 바탕을 둔 'NCS 기반 진로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취업과 연계해 운영하면서 최고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