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대상] 혁신 기술·소비자 편의성, 가정용 전기레인지 시장 점유율 1위

    입력 : 2017.01.20 10:40

    [2017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쿠첸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쿠첸(대표 이대희)은 1976년 창립 이래, 40여 년간 축적된 기술과 소비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성장했다.


    특히 혁신적인 기술과 소비자 편의성을 중시하는 기업 철학이 반영된 IH 압력밥솥, 전기레인지, 분유 포트 등 다양한 품목에서 그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2016년에는 '소비자중심경영(CCM)'에서 2회 연속 인증을 받는 등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입지를 더욱 굳혔다.


    쿠첸은 2013년 인덕션(IH) 화구와 하이라이트 화구를 접목한 신개념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를 개발해 전기레인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후 기술력을 선도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꾸준히 개발, 수입 브랜드 중심이던 가정용 전기레인지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국내 최초로 내놓은 하이브리드 레인지는 인덕션(IH) 화구를 앞에 배치하고 차일드 락, 꺼짐 예약 타이머 등 총 9가지 안전장치로 안전성을 높였다.


    2015년에는 프리존 화구를 적용한 '프리 인덕션'을 출시했다. 프리존 화구는 스마트 센서가 용기의 크기와 위치를 인식해 가열하는 화구로, 쿠첸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됐다. 최근에는 프리존 화구에 하이라이트 화구를 접목한 '프리 인덕션 하이브리드'도 내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