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브랜드대상] 450개 직영 매장과 11개 물류 센터, 가전 유통 시장 선도

    입력 : 2017.01.20 10:09

    [2017 소비자가 뽑은 신뢰 브랜드 대상] 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이동우)는 전자제품 유통 전문기업으로, 국내 가전유통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국을 그물망처럼 촘촘히 연결하는 매장과 물류센터, 서비스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한다. 전국 450여 개 직영매장과 11개 물류센터, 서비스센터 및 서비스 전용 물류센터인 자재 터미널 1개가 임직원 4천여 명과 함께 움직이고 있다.


    전국 곳곳에 직영매장이 위치해 전자유통업체 중 접근성이 가장 뛰어나다.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카테고리킬러'로, 상품을 직접 작동시키고 시연해보며 비교할 수 있다. 특히 하이마트 월드타워점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신 트렌드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이 입점해 있으며, 명품 오디오 청음실과 빌트인 전문관 등이 있는 감성형 매장에서 최고급 가전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하이마트의 핵심 경쟁력은 우수한 유통인력이다. 모든 매장에서 풍부한 상품지식과 친절한 마인드를 갖춘 '세일즈마스터'가 고객을 맞이한다. 지난해부터는 배송·설치 후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한 가지 더 제공하는 '플러스 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에는 당일배송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스마트픽', '엘팟 서비스', '옴니 세일즈' 등의 옴니채널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