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라인, 4년 연속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기업' 1위 기록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7.01.18 16:42

라인을 운영하는 라인주식회사가 4년 연속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기업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18일 모바일 시장 분석 전문기관 앱애니가 발표한 앱애니 2016년 리포트에 따르면 전세계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1위 모바일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라인은 앱애니가 연도별 리포트를 발표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기업 순위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셈이다. 또한, 글로벌 게임 분야 수익 기업 순위에서도 9위를 기록해 게임과 비게임 분야에서 10위 권 내 동시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기업이 됐다.

2016년 글로벌 비게임 분야 수익 기준 앱 순위에서는 라인이 2위, 라인 망가가 8위에 올랐다. 일본에서는 iOS, 안드로이드 월간 순 이용자, iOS, 안드로이드 수익 순위 모두 라인이 1위를 차지했다. 라인 망가(2위), 라인 플레이(4위) 뿐 아니라 라인 뮤직(8위)도 수익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게임 부문 월간 순 이용자 기준으로도 디즈니 썸썸(iOS 2위, 안드로이드 1위), 포코포코(iOS, 안드로이드 5위), 라인 버블2(안드로이드8위), 라인팝2(안드로이드 9위)가 상위권에 올라 여전한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위상을 증명했다. 라인은 일본 시장 게임 기업 수익 기준으로는 4위에 올랐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