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요기요, 2016년 배달앱 3대 키워드로 '혼밥족, 간편결제, 치킨' 선정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2.27 10:00

요기요는 올해의 배달앱 3대 키워드를 혼밥족, 간편결제, 치킨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요기요는 배달앱 이용 트렌드의 변화를 살펴보기 위해 배달앱 통계 조사를 실시했고 이에 따르면 올해 혼자 식사하는 혼밥족이 배달앱 주요 고객으로 새롭게 떠올랐다.

요기요는 지난 7월 말 최소 주문 금액을 낮춘 1인분 주문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출시 넉 달만에 주문 수 150만건을 돌파했다. 또 결제 시 간편결제를 활용하는 고객도 큰 폭으로 늘었고 배달앱 이용자 세 명 중 한 명은 치킨을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기요 결제 방법 중 간편결제를 이용한 고객의 비율을 지난해 1.4%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9.7%로 약 7배 증가했다. 작년 전체 주문 중 25%를 차지했던 치킨은 올해 34%로 증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박지희 요기요 마케팅총괄부사장은 "올 한해도 요기요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해 큰 폭의 성장을 이뤘으며 작년보다 증가한 주문 데이터로 배달앱 이용 트렌드 역시 더욱 정밀하게 살펴볼 수 있었다"며 "통계에서 나타난 배달앱 이용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내년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