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12.21 10:03
- ▲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오른쪽)
중장년층들의 사회활동이 늘고 동안피부를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외모에 대한 관심도 부쩍 증가하고 있다. 특히 피부노화가 시작되는 눈가는 중장년층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으로, 눈 밑 처짐 또는 눈가주름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연말을 맞아 효도성형이라는 이름으로 자녀들이 부모님들에게 성형을 선물하는 경우도 있는데, 눈 밑 노화를 해결하기 위한 하안검 수술이 선호되고 있다.
눈 밑 처짐을 포함한 눈 밑 피부 변화의 근본 원인은 눈썹 바로 밑을 받치고 있는 근육이 처지기 때문이다. 애교근육이 처지면 평소에는 말라 보이다가 웃을 때나 눈을 감을 때만 근육이 도톰하게 올라오고, 다시 처지는 현상이 반복된다. 이런 피부 변화를 경험한 이들이 고민 해결을 위해 찾는 방법 중 하나가 하안검 수술이다. 속눈썹 아래 피부절개를 통해 처져있던 눈 밑 피부조직을 팽팽하게 당기는 방법이다. 한층 더 젊어진 인상을 얻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물론 하안검 수술이 만능은 아니다. 피부상태를 확인하지 않고 수술을 받았다가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긴다. 단순 절제식 수술로 많은 양의 피부와 함께 애교근육까지 절제해 피부만 당겨진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이럴 때 고려할 수 있는 것이 수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복합 하안검 성형술이다. 하안검 복합성형은 다양한 눈 밑 변화에 대응하는 복합교정에 적합한 시술이다. 눈 아래쪽 변화가 유전적으로 빨리 오는 20대에도 적용가능하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일부 절제하고 일부는 꺼진 눈 밑골 쪽으로 재배치시켜 효과를 볼 수 있다. 구체적으로 심층부 울혈을 일으키는 100여개의 모세혈관들을 처리해 심층부 다크써클을 완화시키고 눈 밑 애교근육은 웃을 때 위치까지 거상시킨다. 단순 절제식 하안검 수술 후 눈 밑이 당겨 보이는 문제가 적다는 것이 장점이다.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은 "눈 밑 처짐으로 고민하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선호하는 것이 하안검 수술"이라며 "하안검 복합성형은 복합적인 교정으로 눈 밑 처짐의 다양한 문제들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안검 복합성형은)통증이 적고 부기완화 등 회복에 걸리는 시간도 일주일 이내여서 사회생활에 지장도 적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