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연스러운 쌍꺼풀, 쌍꺼풀 푸는 수술로 복원 가능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6.12.08 17:22

    스완성형외과 황성호 원장

    눈은 얼굴 전체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요소다. 따라서 쌍꺼풀 여부에 따라 얼굴 전체 이미지가 달라진다.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 쌍꺼풀수술을 하더라도, 개인의 눈 구조를 고려하지 않은 쌍꺼풀 수술은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쌍꺼풀 라인이 너무 크게 보여지고, 소시지 눈의 졸려 보이는 인상이 교정되지 않아 예쁘지도 않으면서 성형수술 티가 나는 것 등이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환자는 심리적으로 위축돼 쌍꺼풀이 없던 때로 되돌아가고자 하는 소망이 생길 수 있다.


    과거에는 쌍꺼풀을 없애고 싶어도 쌍꺼풀을 풀 수 있는 수술이 없었지만, 최근에는 선천적으로 쌍꺼풀이 있거나 수술로 쌍꺼풀이 생긴 경우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풀 수 있다. 졸린 눈의 경우도 흉터 없이 쌍꺼풀 안 만들고 무쌍눈매교정이 가능해졌다.


    남자의 경우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 눈의 구조, 해부학적인 문제를 무시한 채 쌍꺼풀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부담스럽고 느끼해 보이는 인상이 된다. 또 안검하수가 교정되지 않아 과거보다 이미지가 나빠졌다는 이유로 쌍꺼풀 푸는 수술을 알아보는 이들도 적지 않다.


    쌍꺼풀 푸는 수술은 기존의 쌍꺼풀 흉터를 제거해 성형한 티를 없애고 개인의 눈매와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 진행한다. 이는 쌍꺼풀 수술로 생긴 부담스러운 인상을 바꿔주며 졸린 눈은 안검하수 교정과 함께 쌍꺼풀을 풀면서 또렷한 눈매로 만들어 준다.


    스완성형외과 황성호 원장은 "쌍꺼풀 푸는 수술은 쌍꺼풀을 풀어주는 것은 물론이고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진행돼야 한다. 인상이 좋아지도록 해부학적인 눈의 구조와 눈의 곡선미를 맞춰야 하며, 안검하수교정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쌍꺼풀을 풀게 되면 원래처럼 눈이 작아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을 수 있지만, 처음처럼 눈이 작아지지 않도록 쌍꺼풀은 풀어주고 흉터 제거와 동시에 안검하수를 교정하는 수술로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드는 것이 수술을 통해 가능하다"고 전했다.


    쌍꺼풀 푸는 수술을 하게 되면 눈이 다시 작아지거나 졸려 보이는 눈이 아닌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개선되면서 쌍꺼풀 라인과 흉터를 제거해 눈매의 매력이 극대화 된다. 쌍꺼풀 푸는 수술도 눈재수술이므로 1차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다. 이미 손상된 피부조직, 근육 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