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IGC) 입주 4개 대학, 공동 오픈하우스 개최

  • 조선닷컴 뉴미디어경영센터

    입력 : 2016.11.21 17:05

    인천글로벌캠퍼스 오픈하우스

    인천 송도 소재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한 4개 대학이 오는 11월 26일 토요일 09:00~14:00까지 캠퍼스 내에서 오픈하우스를 개최한다.


    이번 오픈하우스 행사는 학부모 및 학생들을 초대하여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의 학교 및 학과 소개, 장학금 제도 등 전반적인 입학전형에 대한 안내와 함께 각 대학 입학처 관계자와의 개별상담, 캠퍼스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공동설명회를 진행하는 4개 대학은 세계 100위권의 미주 및 유럽 명문대학들로서 한국 정부 초청으로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입주하였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학위과정은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기술경영학, 경영학, 컴퓨터과학, 기계공학, 응용수학통계학 학사 및 대학원과정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경영학, 회계학, 재무금융학, 경제학, 국제학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분자생명공학, 환경공학, 식품공학과 학사과정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사회복지 학사과정 및 공중보건학과 석사과정 등이다.


    외국명문대학의 우수학과를 옮겨온 형태로 전체적으로 종합대학의 모습으로 조성된 인천글로벌캠퍼스는 국내유일의 외국대학 공동캠퍼스이다. 학생들은 공동 캠퍼스와 기숙사에서 같이 생활하며 대학간 교류,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형성 및 공동 프로그램을 통한 새로운 문화 창출 등으로 새로운 교육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재학생들은 졸업시 본교와 동일한 학위를 취득하고, 미주 및 유럽의 본교에서 수학 할 기회가 주어진다. 인천글로벌캠퍼스의 각 대학은 본교에서 파견된 우수한 교수진이 본교와 동일한 강의 및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재학생은 국내고교 출신자 뿐 아니라 세계 각지의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인천글로벌캠퍼스는 2017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며, 본교 학생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우수한 국내외 학생들을 유치하고 있다. 입학전형 및 지원마감일은 각 대학이 모두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각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동설명회 참가 신청은 인천글로벌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