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텔레콤,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 출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1.18 09:39

SK텔레콤이 온라인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자신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든'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일반인의 재능에 기반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고객은 글, 사진, 동영상 등의 형태로 콘텐츠를 만들어 '히든'에 게시할 수 있다. 만약 콘텐츠를 게시한 고객의 팔로워 수가 30명이 넘으면 고객은 마스터로 승급하게 된다.

또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마스터를 직접 발굴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고 있다.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마스터에게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마케팅, 오프라인 상품 기획 및 개발 등을 지원하는 멘토링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이를 통해 마스터가 자신의 재능을 비즈니스 모델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이 마스터가 만든 상품이나 온·오프라인 강의 및 야외 활동 등을 편리하게 구매하거나 신청할 수 있는 가칭 '히든 몰'을 올해 12월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히든'에서는 방송인 출신 셰프 양출, 헬스 트레이너 힘콩 등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준전문가 500여 명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이다.

고객은 본인에게 적합한 마스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고객은 관심분야 내 인기 콘텐츠 및 친구가 즐겨 본 콘텐츠 등을 자동으로 추천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을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도 있다. 고객이 관심분야의 마스터와 소통하고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팔로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커뮤니티를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깊이 있는 정보 교류도 가능하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