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페이스북, 메신저 봇에 '앱 분석' 적용한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1.16 15:22

페이스북은 고객 행동 측정 및 분석 도구인 '앱 분석'을 페이스북 메신저 봇에 적용한다고 16일 밝혔다.

10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메신저의 플랫폼은 비즈니스와 개발자들이 쉽게 메신저 봇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신저 봇은 지난 4월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3만4000개가 생성되는 등 비즈니스가 보다 연관성 있는 방식으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같은 성장에 힘입어 페이스북은 80만개 이상의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 대한 분석과 인사이트를 제공해 온 앱 분석을 메신저 봇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적용했다.

이로써 개발자와 비즈니스들은 메신저 봇, 앱, 웹사이트 전반에 걸친 통합 분석과 비즈니스 성과를 쉽게 측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비즈니스가 고객과 주고받은 메시지와 고객으로부터의 차단된 사례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나이, 성별, 관심사 등 고객의 인구 통계학적 정보를 익명화된 형태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스타트업의 앱 기획부터 사업 성장까지 돕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FbStart'의 지원 대상에도 메신저 봇을 활용하는 개발자와 비즈니스들을 포함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