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No.1' 목표로 이용 편의성·안정성 강화

    입력 : 2016.11.16 03:00

    [2016 대한민국 최고경영자 대상 - 고객만족경영 부문] 최진환 ADT캡스 대표이사


    최진환 ADT캡스 대표이사

    보안전문기업 ADT캡스(최진환 대표)는 2014년 10월 대표이사 취임 후 회사 목표를 '물리보안 분야 1위'에 두고 있다. 연관사업으로의 확장보다는 출동경비, 출입통제, 영상보안 등 '물리보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보안 전문성'을 강화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국내 최초 보안전문기업으로서 국내 물리보안 시장을 선도하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침입방지에 집중해 고객의 절대적 신뢰를 얻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같은 최 대표의 노력으로 ADT캡스는 지난해 전반적인 내수경기 침체와 내부의 서비스 인프라 강화노력 가운데서도, 역대 최고인 약 67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이뤄냈다.


    ADT캡스는 1971년 출범, 지난 45년간 국내 보안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전국 98개 지사 및 영업소에서 출동대원과 관제사, 전문기술관리직 등 보안전문가 4천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무인경비, 영상보안, 출입통제, 중대형빌딩 통합보안, 경호서비스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통합보안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ADT캡스는 '고객서비스 No.1'을 목표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출동 우선순위 매뉴얼화', 'GPS 기반 최단거리 출동시스템 구축' 등 출동 프로세스를 개선해 전 차량의 평균 출동시간을 35% 단축했으며, 'A/S원스톱 당일 처리 원칙'으로 '전문기술센터', '모바일 고객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고, 장기 혹은 우수 고객 대상의 전용 상담창구 개설 및 부가 무료 서비스 혜택, 전 신규 가입대상 웰컴 기프트 패키지 제공 등 고품질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ADT캡스는 혁신적인 보안 상품 출시를 통해 보안서비스의 완벽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스마트경비해제 서비스', '멀티뷰 3채널 카메라', 'ADT뷰가드 파워세이프' 등 혁신적인 보안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며 보안 안정성과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ADT캡스 최진환 대표는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지난 45년간 최상의 고객서비스와 첨단 보안솔루션으로 국내 보안산업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차별화된 보안솔루션으로 고객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안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