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LG전자, 'G5'에 안드로이드 OS 7.0 '누가' 업그레이드 진행한다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1.08 11:42

LG전자 상반기 플래그십 'LG G5'가 구글 넥서스폰을 제외한 기존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를 받는다. 8일 LG전자가 'LG G5'에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7.0 누가'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LG전자는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OS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난 8월부터 국내 'G5' 사용 고객 2천명을 대상으로 '누가 OS 프리뷰'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LG전자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가자들로부터 불편 사항 및 개선점을 수렴해 이번 업그레이드에 반영했다"고 밝혔다.

'G5'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LG 브릿지 프로그램은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구글의 새로운 OS '누가'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인앱스, 화면을 분할해 두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윈도우 등 한층 개선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한편, 삼성 갤럭시S7 시리즈는 이르면 이번 주 중 안드로이드 누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