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다음뉴스' 이슈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고 밝혀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1.04 13:57

카카오는 다음뉴스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이 이슈 중심으로 뉴스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으며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뉴스는 뉴스홈에서 2016 미국 대통령선거,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이슈별로 모아 보여준다. 이슈명을 클릭하면 관련 뉴스가 보도 시간순으로 제공돼 입체적으로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신규 오픈한 미디어랩은 이용자들에게 뉴스를 보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공간으로 키워드, 쿼트별로 뉴스를 모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음뉴스에 송고된 뉴스를 MC2 시스템으로 분석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 화제가 되는 발언을 자동으로 추출해 인포그래픽으로 시각화해 보여준다.

빠르게 기사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자동요약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자동요약은 현재 1600자 이내의 뉴스에 반영된 상태이며 뉴스 제목 옆에 있는 자동요약 버튼을 누르면 확인 가능하다.

손정아 카카오 미디어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가 관심있는 이슈, 키워드별로 뉴스를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다음뉴스는 앞으로도 풍성한 뉴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이용자 반응에 따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