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6.10.26 16:15
- ▲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
나이가 들면 눈밑이 처지고 눈밑지방의 불룩함, 다크써클이 발생한다. 최근에는 이런 고민이 40대와 50대까지 중장년층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런 변화의 근본 원인은 눈썹 바로 밑을 받치고 있는 근육이 처지기 때문이다. 눈밑 애교근육이 처지게 되면 평소 눈밑이 처지고 말라 보인다. 또 웃을 때나 눈을 감을 때만 근육이 도톰하게 눈썹 밑으로 올라오며 다시 힘을 빼게 되면 근육이 밑으로 처지게 된다.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서 동시에 눈밑 근육이 상하로 움직이면 눈밑 노화 현상으로 이어진다. 그 결과 눈밑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 눈밑 지방의 윤곽이 불룩해지고 다크써클이 강조돼 보이는 것이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하안검수술이다. 속눈썹 아래 피부절개로 근육층 일부를 절제하는 과정을 통해 처져있던 눈밑 피부조직이 팽팽하게 당겨지면서 젊어진 인상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의 피부탄력 정도를 정확히 확인하지 않고 수술을 하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단순 절제식 하안검수술로 많은 양의 피부와 함께 애교근육까지 절제하면서 피부만 당길 경우 부자연스럽고 어색한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이런 부작용을 보완하고 수술 만족도를 한층 높이기 위해 등장한 시술이 하안검 복합성형이다. 이 수술은 심층부 울혈을 일으키는 100여개의 모세혈관들을 처리해 심층부 다크써클을 완화시키고 눈밑 애교근육은 웃을 때 위치까지 거상시킨다.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은 "하안검 복합성형은 복합적인 교정을 통해 노화로 인한 눈밑처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수술 시간도 한 시간 내외이고 통증도 거의 없으며 수술 후 4~5일째 실밥을 뽑기 때문에 부기는 일주일 정도면 회복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