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톡 '샵 검색' 편의성 개선했다고 밝혀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0.20 14:55

카카오는 카카오톡 샵 검색의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톡 샵 검색은 대화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친구와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에는 최초 검색 후 추가 검색을 하려면 검색 결과 창을 닫고 다시 대화 입력창에 있는 샵 버튼을 눌러 검색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검색 결과 화면 상단에 제공되는 검색창에서 바로 검색을 이어나갈 수 있다.

원하는 검색 결과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다양한 검색 결과를 인물 정보, 뉴스, 뮤직, 동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 형태에 맞춰 분류해 제시한다. 4만4000여개 단어에 대한 맞춤법 검사 기능도 도입되며 이용자가 원하는 것들을 카카오톡 안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와 샵 검색 간의 연계도 확대 중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난해 도입된 샵 검색이 어느덧 MAU 1000만을 기록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며 "검색의 기본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샵 검색만의 독창적 기능을 꾸준히 도입함으로써 카카오톡에서의 채팅 경험을 더욱 재미있고 풍성하게 해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