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카카오, '카카오페이' 출시 2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10.18 14:38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인포그래픽을 18일 공개했다.

오전 시간대에 가장 많은 이용률은 기록한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전기, 가스 요금을 확인·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였다. 청구서는 오전 9시에서 오후 12시 사이 가장 높은 이용률을 기록해 오전 시간에 간편하게 요금 납부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계좌번호 입력 없이 지인간 돈을 주고 받는 '카카오페이 송금'은 점심 시간인 12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가장 높은 이용률을 기록했다. 쇼핑, 주유, 여행, 뷰티 등 다양한 멤버십 포인트를 하나의 바코드로 통합해 적립·사용하는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일과를 마친 후 귀가하는 오후 5시에서 7시 사이에 편의점, 마트 등 생활용품 판매 가맹점에서 가장 많은 이용률을 나타냈다.

최근 누적결제금액 1조원을 돌파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는 시간대 구분 없이 고른 이용률을 보였는데 그 중에서도 저녁 시간인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가장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20일까지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멤버십, 청구서, 송금 중 하나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CGV 영화예매권과 스타벅스 커피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국내 최초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출발한 카카오페이가 2년여만에 고객의 다양한 생활 속 니즈를 해소해 줄 수 있는 종합 핀테크 브랜드로 성장해 무척 기쁘다"며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카카오페이 제휴카드 발급수도 100만장을 넘는 등 카카오페이에 대한 고객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편리하고 완성도 높은 핀테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