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에서 찾는 11가지 리더십 코드, "Leadership in Art"

    입력 : 2016.10.17 11:09

    <리더피아> 이색적인 리더십 개발 과정 개설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리더십을 발휘하며 존경 받는 리더로 살아가길 희망하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리더십이 리더의 개인 특성은 물론 상대방이나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자신만의 리더십 철학과 원칙을 세우고 삶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유일한 답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예술적 감동을 체험하며 리더십의 철학과 원리, 실천기법을 익히는 이색적인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이 공개과정으로 개설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더십 전문 매거진 〈리더피아〉는 오는 11월 11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동안 진행되는 예술에서 찾는 11가지 리더십 코드, “리더십 인 아트(Leadership in Art) 리더 과정”을 개설했다.



    이 과정은 리더십 체계(리더십 철학, 리더십 실행원리, 리더십 실천기법)에 따라 음악, 미술, 무용, 영화 등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관련되는 리더십 핵심코드를 찾게 된다. 그리고 리더십 핵심코드를 현실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지혜와 기법을 습득하는 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리더십 핵심코드는 21세기 리더십의 키워드인 창의성, 신뢰, 소통, 협력, 혁신 등 총 11개로 이뤄졌다. 또한 리더십 실행원리와 실천기법은 리더 개인차원, 리더-구성원 관계차원, 조직운영 차원으로 구분해 조직을 이끄는 리더나 중간관리자는 물론 일반 직원, 자영업자 등 현재의 위치와 상관없이 리더로 성장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백규선 ㈜아르테마니아 대표, 동국대 MBA 겸임교수

    "리더십 인 아트 리더 과정"의 강의는 경영학 박사이자 예술학 박사인 ㈜아르테마니아 백규선 대표가 맡는다. 백 대표는 조직 내 리더십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년 이상을 포스코와 SK텔레콤에서 리더와 리더십 개발 전문가로 활동했다. 또한 이탈리아에서 음악예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리더를 위한 오페라 이야기' '리더를 위한 발레 이야기' '리더를 위한 탱고 이야기' 등 예술에서 배우는 삶과 경영의 지혜에 대한 대중 강의로 명성을 얻고 있다. 현재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겸임교수로 '리더십 이론' '리더십 개발' 등 리더십 전문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백규선 대표는 "예술작품과 예술가들의 삶을 통해 리더십에 대한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다"며, "리더십은 머리로 이해했다고 해서 행동으로 옮겨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울림이 있어야 실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리더십은 결국 행동으로 나타나야 성과를 낼 수 있는데 예술적 감동이 이러한 리더십의 실행력을 높일 것이라고 백 대표는 말했다.


    '리더십 인 아트 리더 과정'을 주관하는 <리더피아> 유승용 발행인은 "오페라, 발레, 탱고 등 다양한 예술 장르를 감상하고 이를 통해 리더십을 학습하는 이색적인 리더십 개발 과정으로서 지금까지의 리더십 과정과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자신만의 리더십 체계가 수립돼야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안정적이고 일관성 있게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한 리더십을 개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월 18일부터 수강 신청을 받고 있으며, 리더피아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정원은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리더십 인 아트(Leadership in Art) 리더 과정 모집 개요>


    대  상 : - 기업, 공공기관, 군부대, 학교, 각종 단체 등의 리더(CEO) 및 중간관리자
         - 리더십을 완성하고자 하는 차세대 리더
         - 리더십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정  원 : 30명(선착순 마감)
    수강신청 기간 : 2016년 10월 18일(화)~11월 7일(월)
    수강료 : 30만원(리더피아 평생독자, 정기독자 10% 할인)
    일  시 : 2016년 11월 11일(금) 오전 9시~오후 6시(8시간)
    장  소 : ㈜인코칭 3층 강의장(경복궁역 1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