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히트상품대상] 플렉스플레이코리아 '에브리밀'

    입력 : 2016.10.06 19:26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잡은 '1인 가구 간편식'


    플렉스플레이코리아 '에브리밀'


    '에브리밀'은 1인 가구를 위해 만든 HMR(Home Meal Replacement) 음식이다. 2010년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의 라이선스를 획득한 이후 다양한 콘텐츠와 제휴해 식품을 개발하는 마케팅업체 플렉스플레이코리아(대표 서대경)의 자체브랜드이다.


    '에브리밀'은 건강한 식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는 이 시대에 "Healthy, Safe and Trustworthy, More Like Homemade"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닭가슴살류 제품과 무염 견과류, 호박 군고구마와 100% 착즙사과주스 등을 개발·판매하고 있다. 최근엔 출시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보인 '구운야채한끼 샐러드'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소비자가 많이 찾는 '닭가슴살 큐브 3종'은 100g의 소포장으로 SNS를 통해 인기몰이를 하면서 가지고 다니기 편한 포켓 아이템의 대명사가 되었으며, '아이스 호박 군고구마'는 사계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자연간식으로, '에브리밀'만의 큐어링 공법을 활용해 최대의 자연당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에브리밀'에서 가장 주목할 아이템은 '구운야채한끼' 제품이다. 씻고, 다듬고, 잘라야 하는 샐러드를 간편하게 포장지만 뜯어 전자레인지에 해동해 먹게끔 만든 간편식이다. 실용성이 높고 생야채의 흡수율을 높여 영양성분 또한 풍부하다. 관련업계에서도 기발한 상품으로 평가받으며 여러 유통사로부터 상품 입점을 요청받고 있다. 또한 '에브리밀'이 만든 견과류는 피스타치오, 캐쉬넛, 호두, 피칸, 아몬드 등의 원물 자체를 마치 고급 원두를 로스팅하듯 차별화된 간접열에 구운 것으로 최고의 맛과 풍미를 담아냈다.


    '에브리밀'은 건강하고 맛있으면서도 트랜드를 이끌어내는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로 히트 상품 대열에 오른 '구운야채한끼'의 뒤를 이을 신제품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