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히트상품대상]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추진위원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입력 : 2016.10.06 18:36

    3년 연속 전북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장수의 붉은 축제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추진위원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장수는 임진왜란 당시 연약한 여자의 몸으로 왜장을 껴안고 순국한 주논개의 조국을 향한 뜨거운 사랑이 숨 쉬는 곳이다. 공교롭게도 논개의 성인 '주'가 붉을 주(朱)라 나라를 향한 이 더 절실하게 다가온다. 그래서인지 장수를 대표하는 특산물인 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은 모두 붉은색을 띤다.


    이렇게 장수는 문화인물과 특산물 모두 붉은색을 띠는 특이한 지역으로, 그 특징을 살려 대한민국 최초 'Red Color'를 테마로 한 축제를 기획하여 2007년도부터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아름다운 청정자연을 체험하고 즐기는 농촌체험축제이자 잊혀져가는 농촌의 전통문화가 함께하는 문화관광 웰빙 축제이다. 축제기간 다양하고 흥미진진한 프로그램들로 관광객들을 매료시킨 결과, 2015년에는 축제 3일간 방문객 25만 명, 축제장내 판매액 35억 원, 지역경제효과 177억 원이라는 큰 성과를 남겼으며, 2014-2016년까지 3년 연속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전국 우수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청정의 자연과 역사적 의미가 있는 장수군에서 열리며, 관광객들에게 '맛'과 '멋'을 충족시켜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