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히트상품대상] 완도군 '완도자연그대로'

    입력 : 2016.10.06 18:19

    '건강의 섬'에서 자체 개발한 친환경 농수축산물 농법


    완도군 '완도자연그대로'


    완도군은 265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모여 하늘의 별자리보다 아름다운 '섬 자리'를 수놓고 있는 아름다운 곳이다. 또한 완도의 자연은 오염되지 않고 청정하며, 그 자연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은 질 좋고 영양이 풍부해 우리나라 최고의 '건강한 섬'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전국 최고 청정지역에서 생산하여 품질이 뛰어난 농수축산물임을 자랑하지만, 이미지 마케팅 미흡으로 소비자의 인지도가 낮아 그간 제대로 된 평가와 경쟁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이에 건강의 섬 완도의 브랜드 가치를 확고히 하고 친환경 농수축산물에 대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그렇게 탄생한 것이 '완도자연그대로' 농법이다.


    '완도자연그대로'는 세포의 활성을 증진시키는 바이오 기능수를 보급해 건강한 작물 재배에 일조하는 농법이다. 또 해풍이 작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분석해 양질의 농수축산물을 재배한다. 그리고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을 확대하고 농어민 의식을 고취시키는 데도 계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농수산물에 대한 표준화된 규격을 정해 관리의 체계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완도자연그대로'는 완도군 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장인쇄, 홈쇼핑, 쇼핑몰 사용신청시 사용권 부여하고 있으며, 지역의 비교우위적인 자원에 대한 배타적 지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사용·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완도자연그대로는 완도의 청정 자연을 그대로 담은 친환경 농축산물을 전국의 소비자에게 공급하자는 취지하에 출시된 공동브랜드다"라며 "웰빙 먹거리에 앞장서는 국내 대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