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히트상품대상] 슬로푸드농업회사법인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

    입력 : 2016.10.06 16:16

    배, 도라지, 생강 외엔 물 한 방울 들어가지 않은 100% 착즙주스


    슬로푸드농업회사법인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경남 하동군의 지원을 받아 2015-2016년 지역컨소시엄사업을 통해 생산된 제품으로 지역의 1·2·3차 산업 연계를 통한 6차 산업 상생협력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은 2005년부터 현재까지 호주배수출단지와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인증시설로 지정된 하동배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하는 하동배를 주원료로 하며, 100% 국내산 고품질 원재료로만 사용해 만든 착즙배즙이다. 하동은 연 평균기온이 13.6℃로 배를 재배하기 좋은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지리산과 섬진강 사이에 있어 풍부한 일조량과 사질토로 인해 매년 품질 좋은 배가 생산되는 지역이다. 현재 생산하고 있는 착즙배즙은 하동배 중에서도 까다로운 생산절차와 철두철미한 이력관리를 통해 가장 신선한 재료를 골라 사용한다.


    특히 배즙 가공은 미국 FDA, HACCP, 유기가공식품, 할랄 인증 시설로 지정된 제조시설을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생산되며,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중탕방식과는 다른 착즙방식을 이용한다. 기존의 중탕방식 배즙은 영양소 파괴가 많고 색상이 혼탁하며 맛 또한 일률적이지 않은 반면,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은 특별한 착즙방식으로 맑고 깨끗함을 유지함은 물론 원물 고유의 영양소를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맛 또한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수율을 높이기 위해 정제수를 희석한다던지 기타 첨가물을 넣지 않아 소비자들을 더욱 만족시키고 있다.


    방부제 등 인공착향료와 같은 유해성분이 없으며 배, 도라지, 생강 외엔 물 한 방울도 들어가지 않은 순수 100% 착즙배즙으로, 목을 많이 쓰는 직업군, 환절기 목감기 환자나 기관지 환자, 각종 시험 등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과 달콤한 음료를 좋아하는 아이들, 임산부 등에게 좋은 제품이다.


    '생강 품은 도라지배즙'을 생산하는 슬로푸드㈜농업회사법인의 이강삼 대표는 지역의 가공산업이 발전해야 생산자들이 흘린 땀에 대한 정직한 대가를 보상받을 수 있다는 일념 하에 지역 생산자와 함께할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여름에는 매실원액, 가을·겨울에는 배즙이라는 투트랙 가공전략을 통해 연중 공장가동율을 높이고 동시에 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농업인이 흘린 땀이 결실로 맺을 때 지역산업과 경제가 동반성장 가능하다는 원칙과 함께 점차 어려워져가는 생산자들의 판로와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제품의 연구개발과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수출을 위한 기반까지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