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연휴엔 엄마도 좀 쉬자! 휴식이 필요한 엄마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추천 앱 Top 5

앱피타이저 기자 ㅣ appetizer@chosun.com
등록 2016.09.30 16:22
길고 긴 추석 연휴가 지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했더니 그새 휴식에 익숙해진 몸 때문에 피로도는 두 배로 높게 느껴진다. 명절이라 허리 한 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음식 준비부터 뒷정리까지 해야 했던 엄마들은 더 심하게 느껴질 터. 누구보다 휴식이 필요한 엄마들을 위해, 다가오는 개천절 연휴에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추천 앱 Top5를 준비했다.
 
▶ 우는 아이 달래면서 틈새 학습까지! 일석 이조 '깨비키즈'

어린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은 말 그대로 슈퍼우먼이다. 밥도 챙겨주고 놀아주고 씻겨주고-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거기다 직장이 있는 워킹맘이라면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란다. 평소에도 녹초가 될 정도로 힘든 육아를 연휴에까지 지속해야 한다면 제아무리 슈퍼우먼이라도 지칠 수 밖에 없다.

이처럼 쉴 새 없이 놀아달라 매달리고 우는 아이들 때문에 잠시도 쉬지 못하는 엄마들이라면 '깨비키즈'를 잊지 말자. 한글, 수학, 영어, 과학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가득한 '깨비키즈'만 있다면 한자리에 얌전히 앉아 집중 또 집중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다. 단순히 게임용 콘텐츠가 아니라 아이가 동영상을 보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용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어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다.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모두 사로잡는 '깨비키즈'의 콘텐츠는 2016년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그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제 아이들은 '깨비키즈'에 맡기고 엄마도 연휴 기간에는 푹 쉬어보자.

▶ 삼시세끼 고민은 stop! 연휴엔 나가서 먹자 '포잉'

매일매일 뭐 먹을까 끼니를 고민하는 것도 엄마들의 몫이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주방에 있다 보면 하루가 금방 가기 마련이다. 특히 지난 추석 연휴에는 차례상 준비까지 하느라 연휴 내내 부엌에서 벗어날 겨를이 없었다.

하지만 황금 같은 이번 연휴까지 그렇게 보낼 수는 없는 법! 이번 연휴만큼은 요리는 셰프님들에게 맡겨보는 건 어떨까. 검색부터 예약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포잉'으로 최고의 맛집에서 여유로운 연휴를 만끽해보자.

'포잉'은 자체 전문 에디터들이 엄선한 레스토랑을 테마/상황/지역에 따라 구분해서 제안한다.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솔직한 리뷰도 볼 수 있으며, '포잉'에서만 제공하는 할인 티켓도 제공해 합리적인 외식 문화를 지원한다.

▶ 휴일에 발 동동 구르지 말고 이젠 '굿닥'

휴일에 아이가 아프면 엄마들은 두배로 속이 상한다. 빨리 병원에 데려가고 싶지만, 연휴라 동네 병원이나 약국이 문을 닫아 헤매는 경우가 많기 때문. 이럴 때면 괜히 자신 때문에 더 아픈 것 같아 더 미안하고 속상해하곤 한다.

아픈 아이를 업고 이리 뛰고 저리 뛰며 고생하고 발만 동동 구른 경험이 있다면 이제 '굿닥'을 깔자! '굿닥'은 전국 6만개 병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위치와 가까운 병/의원 안내는 물론, 늦은 시간이나 연휴에 영업하는 약국도 모아서 보여준다.

또한 사용자들이 남긴 병원 리뷰와 별점을 확인해 착한 병원을 찾을 수도 있으며, 증상별로 필요한 전문병원만 추려서 볼 수도 있다. 성형외과, 피부과, 치과 등 이벤트를 진행하는 병원 소식도 한 데 모아 보여주니,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를 위해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구석구석 나 몰래 집요정이 다녀간 것처럼 '대리주부'

더러운 방을 보면 아무리 몸이 힘들어도 움직일 수 밖에 없는 엄마. 몸이 천근만근 무거워도 내 집, 내 공간이 더러워지면 신경이 쓰인다. 아이들은 이런 엄마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온 집안의 물건들을 장난감 삼아 쉴 새 없이 어지르고 다니는데 여념이 없다.

어디서부터 손대야 할 지 모르게 어질러진 집, 하루만 눈 딱 감고 모른 척 하고 싶었다면? 이번 연휴만이라도 베테랑 주부님의 손을 빌려보자. '대리주부'는 1회성 가사 서비스로, 에어컨/화장실/베란다 등 특정 구역의 전문 청소, 음식 마련, 산후 도우미까지- 전문 매니저가 방문해 원하는 집안일을 대신 해결해준다.

'대리주부'와 함께라면 마치 집요정이 다녀간 것처럼 깔끔하게 정리된 집을 만날 수 있다.

▶ 나도 여자랍니다~ 연휴만이라도 예뻐져 보자 '젤라또'

위에서 소개한 앱들을 잘 활용해 연휴 동안 몸이 편해졌다면- 이번엔 '엄마'는 잠시 내려놓고 '여자'로서의 내 모습을 다시 찾아보자. 날마다 물에 닿아 가꿀 수 없었던 손톱- 연휴 동안만이라도 예쁘게 꾸며보면 어떨까?

'젤라또'는 트렌디한 네일 아트 이미지를 모아서 보여주고, 원하는 지역의 네일샵을 검색부터 예약까지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내가 하고 싶은 네일 디자인을 필터를 사용해 컬러, 유형(네일, 패디), 옵션(프렌치, 아트, 파츠, 글리터, 그라데이션) 별로 쉽게 검색할 수도 있다.

선별된 네일샵은 가격 정보, 포트폴리오, 위치 정보까지 에디터들이 직접 발로 뛰어 수집한 믿을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